안녕하십니까
벤츠 공식딜러 이충기 대리입니다
금일은 벤츠 E클래스 차량의 제원 및 옵션 그리고 지금 사야되는 이유에 대해서 안내드리겠습니다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E250(EX, AMG line) | E220d 4M(EX, AMG line) | E350 4M(EX, AMG line) | |
전장 * 전폭 * 전고 | 4,940*1,860*1,460 | 4,940*1,860*1,475 | 4,940*1,860*1,470 |
축거 | 2,940 | ||
승차정원 | 5인승 | ||
연료 | 가솔린 | 디젤 | 가솔린 |
엔진배열 | 직렬 4기통 싱글 터보 | 직렬 4기통 싱글터보 +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
직렬 4기통 싱글터보 +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
배기량 | 1,991cc | 1,993cc | 1,991cc |
최고출력 | 211마력(5,500rpm) | 200마력(3,600rpm) | 299마력(5,800~6,100rpm) |
최대토크 | 35.7kg(1,300~4,000rpm) | 44.9kg(1,800~2,800rpm) | 40.8kg(1,800~5,800rpm) |
변속기 | 9단 변속기 | ||
굴림방식 | 후륜구동 | 사륜구동 | 사륜구동 |
서스펜션 | 멀티링크 | ||
복합연비 | 10.1km/L | 13.7km/L | 9.9km/L |
공차중량 | 1,665kg | 1,895kg | 1,830kg |
가속성능 | 7.0초 | 7.8초 | 5.8초 |
E클래스에는 크게 보면 3가지 엔진 라인업이 있습니다
환경규제로 인해 2,000cc 급엔진으로 생산하고 있으며, 가솔린 차량인 E250 과 E350 에서의 가장 큰 차이는
같은 엔진이지만 셋팅변화로 출력을 약 88마력 올렸으며 더불어 마일드 하이브리드 기능이 탑재되어 시동시 대용량모터로
소음과 진동을 대폭 줄인것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이에 디젤 차량인 E220d 차량은 연비에서 가장 큰 장점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특히 주행거리가 많으신 고객님들께서는
벤츠 E220d 차량의 선호도가 가장 높습니다
마지막으로 E250 모델을 제외하고 모두 사륜구동이 기본 탑재되었습니다
E250(EX, AMG line) | E220d(EX, AMG line) | E350(EX, AMG line) | |
헤드라이트 | 멀티빔 헤드라이트(84개의 LED가 유기적으로 작동) | ||
휠 사이즈 | 18인치 | 18인치(AMG는 19인치) | 19인치(AMG는 20인치) |
시트 | 천연 가죽 시트(메모리,통풍, 열선 포함) | ||
스티어링 휠 | 신형 나파터치컨트롤 스티어링 휠 + 열선 | 신형 나파터치컨트롤 스티어링 휠 + 열선 (AMG는 D-cut 핸들) |
신형 나파터치컨트롤 스티어링 휠 + 열선 (AMG는 D-cut 핸들) |
인테리어 트림 | Open pore brown ash woord (AMG는 Black) |
Open pore brown ash woord (AMG는 Black) |
Open pore grey ash wood |
앰비언트 라이트 | O(64색) | O(64색) | O(64색) |
선루프 | 일반 | 일반 | 일반(AMG는 파노라마) |
디스플레이 | 12.3인치 계기반 디스플레이 및 12.3 인치 터치스크린(안드로이드 오토 & 애플 카플레이) |
||
휴대폰 무선충전 | O | ||
서라운드 카메라 | O(자동주차 기능) | O(자동주차 기능) | O(자동주차 기능) |
스피커 | 기본 | 부메스터 | 부메스터 |
에어컨디셔너 | 2존 | 2존 | 3존(B필러 송풍구 추가) |
전동식 트렁크 | O(핸드프리 액세스) |
벤츠 E클래스 세가지 트림에서 250과 220d 차량은 기본 18인치 휠 적용, 350 모델은 19인치휠로써
꽉찬 휠하우스로 인해 고급스러움과 안정성을 가지는 장점이 있으며
이외 스티어링 휠에서는 250 모델의 기본 핸들을 바탕으로 AMG 라인이 추가되면 D-cut 형상의 스티어링휠로 변경됩니다
다만 E250 AMG line은 적용되지 않습니다
디스플레이, 서라운드카메라, 휴대폰 무선충전에서는 동일한 옵션이지만 220d 모델부터는 부메스터 스피커가 기본 탑재됩니다
마지막으로 350모델에는 3존 에어컨디셔너가 적용되어 후열 B필러에도 송풍구가 추가되어 보다 쾌적한 환경의
뒷좌석 공간을 제공하며, 후열에도 연결되는 파노라마 선루프가 가장 큰 특징이라고 할수 있겠습니다
이렇게 E클래스별 차량 제원 및 옵션에 대해서 살펴보았으며,
이 글의 가장 하이라이트인 벤츠 E클래스 지금 구매해야되는 이유에 대해서 안내드리겠습니다
1. 역대급 할인
-> 일단 가장 중요한 할인입니다 내년 E클래스 풀체인지를 앞두고 벤츠코리아에서 현 모델 E클래스에 대한
할인을 역대급으로 늘렸습니다
전체적으로 E250, E220d, E350 차량 모두 할인 혜택을 받으실수 있습니다
특히 E250 모델에서의 할인폭이 큰 두각을 나타내고 있으며, 엔트리 모델로 기존 4~500 정도의 할인을 고수했었지만, 약 2배오른 할인금액으로 구매가 가능하니 E클래스를 염두해두고 계셨던 분이시라면 이번 기회를 놓치지 않으시기를 바라겠습니다
다만, 재고가 소진되면 할인은 언제그랬냐는것처럼 또 없어지는게 벤츠 판매전략이라 서둘러 알아보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2. 차종별 저금리 가능
-> 전차종이 저금리 혜택이 되는것은 아니지만 E220d 모델에서는 할인 대신 저금리(3.98%에서 시작 최대 무이자까지 가능)가 가능하며 이는 당장에 할인금액보다 장기적으로 볼 경우 혜택을 보실수 있는 상품입니다
3. 평생 엔진오일권 제공
-> 현재 벤츠 대부분의 딜러사가 출고시 평생엔진오일권을 제공하고 있지만, 이 또한 언제 사라질지 모르는 상품입니다 특히 차량의 기본중에 기본이라 할수 있는 엔진오일 교환이 평생 무상이라면 매회 30~40만원에 해당하는 교환비용이 세이브된다고 보시면 되며, 장기적으로 보셨을경우 할인만큼이나 큰 혜택이 되겠습니다
4. 잔고장없는 완성형 모델
-> 현재 판매되고 있는 E클래스는 풀체인지를 앞두고 있는 모델로써 그간 판매해오면서 발생했던 오류들을 모두 잡아 잔고장이 발생하지 않는 완성형에 가까운 모델입니다
특히 벤츠는 모델체인지가 되더라도 기존 모델에서 크게 변하는것없이 출시하는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그래야 기존 오너들도 벤츠 브랜드에 대한 충성심을 가질수 있고, 기존 모델들도 디자인이 워낙 유려하고
완성도가 높기 때문입니다
5. E클래스 풀체인지 가격 인상
-> 매번 풀체인지 모델이 나올때마다 고객님께서 신형모델이라 좋지만 금액적인 부분이 상승되어
부담스럽다라는 말씀들을 많이 하십니다
또한 신형모델일수록 할인에 대한 부분이 신차효과로 없기때문에 기존 모델과 풀체인지 모델사이에서 실 구매금액에서 큰 차이가 발생합니다
특히 벤츠는 신차에 대한 할인율을 잘 내려주지 않는것으로 유명한 브랜드입니다
신형 E클래스 디자인에 대한 부분도 호불호가 있기때문에 전체적으로 고려해봤을때
현 모델을 선택하시는것도 합리적인 선택이라고 말씀 드릴수 있겠습니다
이렇게 저와함께 벤츠 E클래스 제원 및 옵션 그리고 지금사야되는 이유 5가지에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관련해서 궁금한 내용이 있으신 고객님께서는 아래 명함에 있는 연락처로 연락주시면
성심성의껏 안내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